옴마니반메훔/신성한 수행
옴마니반메훔(Om Mani Padme Hum)은
온 우주에 충만한 지혜와 자비의 생명이
모든 존재들에게 그대로 실현 되어 있음을 뜻한다.
옴마니반메훔(口菴 口麻 口尼 口半 口爾 口牛)은
관세음보살觀世音菩薩 육자대명왕진언 六字大明王眞言으로 알려져 있다.
육자대명왕 다라니陀羅尼 라고도 한다.
옴(口菴)은 우주의 중심으로 계신 부처님으로 법신불(法身佛)인
비로자나불을 예기하고,
마(口麻)는 동방에 계신 아촉불을,
니(口尼)는 남방에 계신 보생불을,
반(口半)은 서방의 극락정토에 계신 아미타불을,
메(口爾)는 북방에 불공성취불로 불리는 석가모니불을,
훔(口牛)은 공중불(空中佛)로 계신 불모(佛母)를 가리킨다.
옴마니 반메훔진언의 염송수련은 자신의 내면에 자성생명으로
내재하는 6부처님의 진아불성을 일개우는 신성한 의식이다.
불교 계통에서는 이 진언을 지혜 자비 계율 등의 육바라밀을 예기하고,
천상 인간 축생 등의 육도와, 지혜 연민 축복 등 신성의 6측면을,
그리고 청황록 등의 6색을 의미하고, 연꽃과 보석 등으로 설명하는데,
사실은 그 보다 더 훨씬 더 높은 근원의 차원으로 생각된다.
관세음보살 또한 불교만의 제한된 차원만의 존재가 아니다.
옴마니반메훔은 각기 한 부처님을 나타내는 六佛로
동서남북과 공중 그리고 우주전체를 아우른다.
옴(口菴 )은 형체 이전의 창조성을, 마니반메(麻口尼口半口爾)는 음양을,
훔(口牛)은 우주의 창조성 에너지가 음양의 조화를 통하여 생성된 삼라만상을 뜻
한다.우주삼라만상은 옴에서 출발해서 훔으로 창조의한 사이클을 완성하게 된다.
자신과 우주의 모든생명들의 삶은 옴마니반메훔 사이클의 흐름이라 할 수가 있다.
이 진언은 불교 전용의 만트라가 아니며 은하 우주적인 에너지 만트라이다.
AUM 만트라의 지극한 고진동의 부드러움에 비하여
좀 더 강한 성격이며 다양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옴마니반메훔의 6자는 각기 독특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각 음의 고저장단에 따라 경혈의 유통과 차크라의 개발 부위가 달라지며
각기 다른 에너지를 발산한다.
옴마니 반메훔은 티벳불교에서는 예불할 때 쓰는 염송으로
기본적인 수행종목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인도 평상시에 인사말로 쓰이기도 하고, 걸어 면서 염송하기도 한다.
불교의 밀교계통과 진각종 진언종에서 많이 애용 된다.
이 진언(the True Sound of Truth)은 다라니경陀羅尼經에 의하면
이 진언을 염송하면 여러 가지 병고 도적 저급영에너지 등의 재앙에서
지켜주고 성불등의 큰 자비를 얻는다고 한다.
이 진언은 리드미칼한 음절의 가락을 부쳐 음창하면
흥이 나며 더욱 에너지가 상승되고 효과적이다.
옴이나 옴마니반메훔은 보행 기타 모든 시간과 생활중에 가요처럼
자유롭게 음창 할 수가 있다.
소리 내지 않고 입속으로만 진동해도 무방하다.
옴마니반메훔은 옴진언과 같은 에너지이기에,
같이 썩어 음창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옴 옴 옴 옴마니반메훔 옴마니반메훔 옴마니반메훔, ~ ~ ~
가락을 부치면 더욱 에너지가 증폭된다.
회전 수련시에 같이하면 대단히 흥미롭고 효과적이다.
아단(Adan)님의 메시지에 의하면, 이 만트라의 기운은
우리 은하의 우주어머니인 수레안어머니의 가슴에서 나오는 에너지이다.
이 만트라에는 수레안님/관세음 보살님의
우주 근원의 여성성 에너지가 담겨져 있는 것이다.
붓다에너지의 근원은 수레안어머니로 부터 연유된 여성성의 에너지이다.
관세음보살님은 수레안어머님의 따님 격 이기도하다.
때문에 그분이 우리 지구에 그 에너지통로로 주력하고 있기에
관세음보살 진언으로 알려진 것으로 안다.
-출처 : 대원사 티벳박물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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