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생활 정보

반건조 오징어의 상온 보관은 금물

갓바위 2015. 2. 12. 18:33
생활의 지혜

반건조 오징어의 상온 보관은 금물
  
오징어는 오래 두고 먹으려면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특히 반건조 오징어는 자체에 수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겹쳐서 냉동실에 넣으면 
나중에 꺼내 먹을 때 모두 붙어 버려서 
떼어내기가 힘들다. 그러므로 보관할 때는 
오징어를 비닐 팩에 한 마리씩 싸서 넣어 
두는 게 필수. 특히 반건조 오징어는 상온에 
보관하면 상하기 쉬우므로 유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