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생활 정보

탄 냄비 닦을 때는 사과 껍질을 이용

갓바위 2015. 2. 5. 22:20
생활의 지혜

탄 냄비 닦을 때는 사과 껍질을 이용
 
 잠깐 방심하다 보면 타기 일쑤인 냄비. 
수세미에 세제를 듬뿍 묻혀 한참을 씻어도
 잘 지워지지 않아 속상하다. 
냄비의 그을음을 닦는 데는 사과껍질이나 
사과 속을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냄비에 사과껍질과 물을 넣어 잠시 끓이면, 
사과껍질에 포함된 산酸의 작용으로 그을음이 
제거된다. 귤이나 레몬 껍질을 이용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