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8 4

행복하지 않은 이유는 복잡하게 살기 때문이다

행복하지 않은 이유는 복잡하게 살기 때문이다 경제학자들은 편리한 삶과 불편한 삶에 들어가는 비용을 이렇게 계산합니다.서울 광화문에서 강남까지 걸어가면 5시간 정도 걸린다고 치면 5시간의노동력보다 자전거 페달을 밟는 노동력이 적게 걸릴 것이고,차를 운전하고 가는 것은 더욱 적은 힘이 들 것입니다. 하지만 5시간 걸어가는 데는 내 몸만 있으면 되죠. 자전거를 타려면자전거를 만드는 데 드는 노동력도 필요합니다. 차를 운전하려면 더 복잡한기계인 차를 만드는 노동력과 휘발유를 파내는 노동력이 필요합니다. 나중에는 오염된 공기를 정화시킬 노동력도 필요해질지 모릅니다.개인적으로는 자동차가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이지만지구 입장에서는 가장 비용이 큰 수단입니다. 쇠 젓가락을 쓰면 매번 설거지를 하는 노동력이 필요하지만나무..

주차 공간

주차 공간 저희 아파트는 주차 공간이 항상 부족해서늘 주차 자리 차지를 위한 전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그런데 어느 날 기적처럼 정말 딱 좋은 자리가 비어 있었습니다. 얼른 차를 대고는 혼자서 뿌듯해했죠.너무 좋아서 차를 계속 두고 싶을 정도였습니다.그리고 이튿날 아침, 그 좋은 자리에 주차된 차를 끌고 회사로 갔습니다. 그리고 퇴근 후 돌아와 보니 당연히 그 자리는 이미 다른 차가 주차되어 있더군요.그 순간, 문득 깨달았습니다. 선박도 가장 안전한 곳은 항구일 겁니다.하지만 배는 항구에 머물러 있으라고 만들어진 게 아닙니다. 폭풍우와 거친 파도를 헤치고 나아가며사람과 화물을 실어 나르기 위해 존재합니다.마찬가지로, 우리 인생도 가장 편하고 안전한 자리에만항상 머물러 있으려 한다면 본래의 목적을 ..

나이가 들면

나이가 들면 "나이가 들면 정말 무서운 것이 있다."돈이 없는 궁핍한 생활? 힘들겠지만, 아니다.  자식 없이 혼자 사는 생활? 조금 외롭겠지만, 아니다.   정말 무서운 것은 지금은 어쩌면 우리 모두 가진 그것바로 두다리로 걸어 다니지 못하는 것이다.걸어 다니지 못하는 순간,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좋아하는 공원이나 음식점을 마음대로 못 가는 것은 약과다.일상생활의 작은 움직임, 화장실을 이용하는 것도 큰일이 된다.  이런 상황은 매우 심각하다.  자존감을 떨어지고, 삶의 만족이 낮아지며,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어지고, 금전적인 여유도 사라진다."즉, 다리를 못 쓰면 인생 전체가 한방에 무너진다." 그런데 다리를 못 쓰게 된 원인이 사고나질병이 아닌 단순한 운동 부족이라면???그때가서 자신을 두고두고..

아들이 데려온 며느리가 친딸

아들이 데려온 며느리가 친딸 결혼식 도중 며느리의 손을 쳐다본 신랑 어머니는 깜짝 놀랐다.20년 전 길거리에서 잃어버린 딸이 태어났을 때 생긴흉터와 너무도 닮은 자국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신랑 어머니는 설마설마 하다가 혹시나 싶어 신부 어머니에게 물었다.혹시 입양한 것이냐고, 그랬더니 놀랍게도 그렇다는 답이 돌아왔다. 지난달 31일 중국 장쑤성 쑤저우에서 있었던 놀라운 일이라고현지 소후 뉴스 보도를 인용해 미국 인터넷 매체 넥스트 샤크가 6일 전했다.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을까 싶다. 만우절 거짓말처럼 들리기도 한다. 어떻게 양가가 사돈 댁에 대한내용들을 미리 점검하지도 않고 예식을 올린다는 것인지 일단 의문이 든다.신부 부모들은 딸을 입양한 사실을 일절 딸에게 말하지 않았다고 했다. 그런데 기막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