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6 5

소인과 대인의 차이

6월 6일 '현충일' 이 지정된 유래 1944년 오늘 제2차 세계대전의 가장 큰 작전 중하나였던 노르망디 상륙작전이 시작되었습니다.현충일이 처음으로 지정된 것은 1956년입니다. 24절기 중 하나인 망종(芒種)은 예로부터 보리를 수확하고 모내기를시작하는 망종은 농경사회에서 가장 좋은 날 중 하나로, 나라를 지킨 이들에 대한 예를 갖추는 일이 망종에 진행됐다고 합니다. 조선시대에는 6월 6일에 병사들의 유해를 안장했다고 하죠..현충일이 지정된 1956년의 ‘망종’이 마침 양력 6월 6일이었고 6.25전쟁으로 가장 많은 장병들이희생되었기 때문에, 정부는 6월 6일을 현충기념일로 지정하게 된 것입니다. 소인과 대인의 차이 소인은 물을 보면 물장구치고, 대인은 물을 보면 그 깊이를 재려 한다.소인은 약속과 맹세..

뇌졸중 "1분 30초 법칙"

🆘 꼭! 알아두세요~!! 뇌졸중 "1분 30초 법칙" 🆘 과학적으로 입증된 1분30초 법칙입니다.밤에 자다가 일어나서 화장실에 가야할 때지켜야 할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이때는 갑작스럽게 깨어서 정상적인 생리적 요구를만들기 위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1분 30초 법칙”을 숙지해 두십시오. 누군가가 건강상태가 좋았는데 밤에 아무 이유없이갑자기 사망했다고 하는 얘기를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입니다. 그 사람이 잠에서 깨어나 화장실에 가기 위해서둘러 침대에서 일어났을 때 뇌가 조금 더쉬어야 할 시간이 필요한데 쉬지못함으로 인해 뇌졸중이 일어 납니다. 그 경우들이 대부분 혈액순환과 관계된에서 비롯된 뇌졸중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긴 시간 앉았거나 누었 거나 잠을 자다 일어나면 온 몸에가라앉았던 혈액이 뇌까지..

두 눈을 가린 스승

두 눈을 가린 스승 어느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이 동맹휴학을 일으켰습니다.학생들은 자기들의 잘못은 인정하지 않고 다소 체벌을 심하게 한생활지도 선생님을 해직 시키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학교 측에서는 학생들의 부당한 요구는들어줄 수 없다면서 주동학생을 징계하려고 하였습니다.그러자 수업을 거부하고 운동장에 모여 우르르 교무실로 들이닥쳤습니다. 개중에는 손에 몽둥이를 들고 있는 학생들도 더러 있었습니다.선생들은 학생들의 기세에 놀라 얼른 자리를 피했습니다,급히 뒷산으로 달아나는 선생님이 있는가 하면,어느새 교문 밖으로 도망친 선생님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유독 선생님 한 분은 학생들을 피하지 않고그대로 교무실에 앉아 있었습니다. "네 이놈들! 밖으로 썩 나가지 못해?학생들이 교무실에 와서 난동을 부려도 되는 거야..

혼자 있고 싶지만 외로운 마음

혼자 있고 싶지만 외로운 마음 누구나 문득 외로움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사회생활을 하거나 친구들과 함께 있어도 그렇습니다. 혼자 있을 때 외로움이더 커지지만, 주변 사람의 사소한 눈빛에도 위축되거나 소외감을 느끼곤 합니다. 가끔 친구들과 각자가 느끼는 외로움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넌 매일 사람들 만나잖아. 넌 애인이 있잖아.", ”넌 친구가 많잖아.","넌 가족과 함께 살잖아." 등... 이런 말들로 혼자 살거나 연인이 없는 사람들의 외로움과 제 감정은비교할 수 없고, 심지어 제가 느끼는 외로움은 외로움이 아니라고까지 말합니다.배부른 자의 불평 같은 거라고요.이렇게 외로움에 대해 이야기하고 온 날은 더 외로워지는 기분이 듭니다. 외로움의 깊이가 다르다 보니 서로 완전히 공감하기란 쉽지 않습니다.요즘은..

그림자를 판 사나이

그림자를 판 사나이 ‘그림자를 판 사나이’라는 소설은 시대를 초월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데프랑스 출신의 독일 작가 ‘아델베르트 폰 샤미소’의 작품입니다. 가난하게 살던 소설 속 주인공 페터 슐레밀은어떤 부유한 상인의 사교장에 나가게 되는데그곳에서 회색빛 옷을 걸친 한 남자를 만나게 됩니다. 그는 금화를 쏟아내는 마법 주머니와슐레밀의 그림자를 바꾸자고 제안합니다. 가난한 삶에 염증을 느끼고 있었던 슐레밀이 얼떨결에그의 제안을 승낙하자 남자는 마법 주머니를 건네주고슐레밀의 그림자를 돌돌 말아 자루에 넣고는 사라져 버렸습니다. 마법 주머니를 소유한 슐레밀은그토록 갈망했던 물질적인 부와 외적인 성공을 누리게 되었습니다.그러나 행복은 오래가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그림자가 없다며 놀렸고 심지어 유령이라고 두려워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