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4 7

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혜들

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혜들1. 튀김하고 남은 기름 다시 쓰려면 양파 이용 튀김하고 남은 기름은 버리기도 아깝고 다시 쓰자니 음식 냄새가 나서 망설인적있으시죠. 음식 냄새가 밴 기름을 다시 깨끗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양파를 조그맣게 잘라서 사용했던 기름에 넣어두면 양파가 음식 냄새를 잡아줘요. 2. 열이 날때는 무즙을 마셔보세요. 몸에 열이 날때는 주로 시중에 판매되는 약을 복용하는데,이때 간단한 민간요법으로 해결하는방법이 있답니다.우선 무를 강판에 갈아 즙을 내요. 여기다 더운물을 붓고 소금으로 간을해서마신후 푹 자고 나면 열이 내리고 몸도 가뿐해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3. 모기에 물렸을 때 효과만점 녹차를 이용해 모기약을 만들어 발라보세요. 가려움도 금세 가시고, 부기도 잘가라앉아 효과..

여름철 보양식 종류와 그 효능

🍉 여름철 보양식 종류와 그 효능 1. 여름철 보양식의 1인자! 삼계탕!뜨거운 여름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보양식이죠.삼계탕하면 인삼과 대추, 찹쌀, 여러 한약재등을 넣고 푹 고아서 만든음식으로 들어가는 재료만큼 몸에 좋은 영양소도 많은 보양식입니다. 삼계탕에 들어가는 인삼과 대추는 비타민, 단백질, 사포닌등의 성분이 많아우리 몸의 원기회복과 체력을 보충해주는 효과가 있어 조금만 움직여도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여름에는 딱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열이 많거나 심혈관질환이 있으신 분이라면 조심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2. 스태미너의 대표주자! 장어!스태미너하면 떠오르는 보양식 장어! 그렇다보니 특히 체력(=스테미너)가중요한 운동선수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보양식이 아닌가 합니다. 장어에는 단백..

고들빼기의 효능과 용법

고들빼기의 효능과 용법 고들빼기는 머위나 씀바귀처럼 항균작용이 강하다. 해열, 해독하며폐와 심장, 혈관질환에 좋은 약재다. 그러나주목하는 것은 항균작용이다.고들빼기, 씀바귀, 머위는 기본적으로 쓴맛이 있고 오래 만지면 까맣게 변색된다.이 까맣게 변하는 성분이 항바이러스, 항균작용을 한다.때문에 염증질환에 이만한 약재가 없다. 염증질환은 끝에 염자를 붙인 모든 질환이다. 한 예로 장염은 배탈을 말한다. 즉 배탈이 났을 때 고들빼기를 생으로 깨물어 먹거나 짓찧어서즙을 내어 마시면 신통하게 통증이 사라지고 설사가 멎는다. 이는 앞으로도 연구할 과제다. 즉 우리몸은 염증과 정상세포가 균형있게존재해야한다. 양과 음, 낮과 밤처럼 말이다. 염증수치가 높으면 통증을느끼게 되고 정상세포가 많으면 면역력저하를 가져와 질..

내 영혼이 나에게 충고했네

내 영혼이 나에게 충고했네 다른 이들이 싫어하는 모든 걸 사랑하라고 또한 다른 이들이 헐뜯는사람들과 친구가 되라고. 사랑이란, 사랑하는 사람만이 아니라사랑받는 사람까지도 고귀하게 만든다는 걸 내 영혼은 보여주었네.예전에는 사랑이 가까이에 피어난 두 꽃 사이의 거미줄과 같았네. 그러나 이제 사랑은시작도 끝도 없는 후광(後光) 지금까지 있어온 모든 것을 감싸고앞으로 있을 모든 것을 에워싼 채 영원히 빛날 후광과도 같다네. 내 영혼이 나에게 충고했네형태와 색채 뒤에 숨겨진 아름다움을 보라고또한 추해보이는 모든 것이 사랑스럽게 보일 때까지 잘 살펴보라고. 내 영혼이 이렇게 충고하기 전에는아름다움을 연기기둥 사이에서 흔들리는 횃불과 같다고 생각했지만이제 연기는 사라져 없어지고 불타고 있는 모습만을 볼 뿐이라네. ..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는 방법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는 방법 "아침에 일어나서 뭐 했어?"누군가에게 이런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나에 관한 관심의 표시일 수도, 아무 의미 없이 물어본 말일 수도 있겠지만,그 질문을 받은 순간 너무 당황해서 어리벙벙하다가제대로 대답도 하지 못한 채 대화가 끝났죠. 곰곰이 생각해보니 대답을 하지 못한 이유가 있었습니다.우선 첫 번째로 아침에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대답할 수 없었습니다.아니, 일어나지 못했던 것이죠. '아침에 잠들어서 항상 점심쯤에 일어난다고 말하면 게을러 보이지 않을까?그럼 아침에 일어나서 뭘 했다고 말하지?'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고민하다가 머릿속이 복잡해지는 바람에 아무 말 없이 눈만 굴려댔습니다. 두 번째는 '정말로 뭘 했는지' 도통 기억이 나지 않아서 대답을 못했습니다.'일어나서..

인생의 결행도

인생의 결행도(決行道) 삶은 저마다의 길을 가는 것입니다.낯선 친구들에게 둘러싸인 초등학교 입학생이나, 첫 출근길이두근거리는 사회 초년생이나 누구든 미지의 인생길을 가야 합니다. 그리고 그 길은 가보지 않은 길이기에 항상 선택을 해야 합니다.어떤 길을 갈 것인지, 어떻게 그 길을 갈 것인지,누구와 함께 갈 것인지를 정해야 합니다.그래서 인생을 결행도(決行道)라 말하기도 합니다.  수많은 선택이 계속되는 인생의 중요한 순간은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기억되는 것입니다.각 선택의 의미를 현명하게 파악하며 살아간다면,훗날 인생을 복기할 때 아름답게 생을 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오늘의 명언인간은 스스로의 선택에 의해 자신의 모습을 만들어간다.– 사르트르 –

소금을 받아오세요

소금을 받아오세요 어느 마을에 갑작스러운 사고로 외아들을 잃은 한 여인이 있었습니다.슬픔으로 식음을 전폐하던 그녀는 장례가 끝났음에도아들을 땅에 묻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자식을 다시 살릴 방법은 없는지 마을의 현자를 찾아가서 물었습니다.“아들을 떠나보낸 후로 단 하루도 마음 편히 살 수가 없어요.선생님이라면 제 자식을 살릴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제발 방법이 없을까요?” “방법이라면 하나 있소.그러기 위해서 소금을 가져오십시오.단, 세상을 떠난 사람이 한 명도 없는 집의 소금이어야 합니다.” 여인은 아들을 살릴 수 있다는 생각에서둘러 소금을 얻으러 첫 번째 집에 찾아갔습니다. 다행히 바로 소금을 얻을 수 있었지만, 물어보니 얼마 전에그의 아버지가 지병으로 돌아가셨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