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6

공짜도 없고, 에누리도 없는 절대적인 ‘이것’

공짜도 없고, 에누리도 없는 절대적인 ‘이것’ 지금껏 살아오는 동안 절망을 끌어안고 뒹굴면서도 목숨을 다하여 성공적인 삶을 살다 간, 또 현재 그렇게 살고 있는 사람들을 무수히 보아왔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한결같은 공통점은 "할 수 있다는 믿음만 잃지 않고 노력 한다면 반드시 일어날 수 있는 기회가 온다."라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이 말은 교과서적인 말입니다만 그 어떤 말보다도 진정성을 주는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삶은 공짜도 없고, 에누리도 없는 절대적인 것입니다. - 김옥림 에세이 중에서

왜 나만 이렇게 힘들까?

왜 나만 이렇게 힘들까? 서양 풍습에서, 결혼 30주년을 기념하는 ‘진주혼식’이라는 의식이 있습니다. 부부가 서로 진주로 된 선물을 주고받기도 합니다. 진주는 얼어붙은 눈물(Frozen Tears)이라 불리는데 그 이유는 진주의 탄생 과정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진주는 모래알이 조갯살에 박히면서부터 시작되는데 이때 조개는 자신의 피라고 할 수 있는 진주층(nacre)이라는 특수한 물질을 분비해 모래로 인한 상처를 감싸고, 치료합니다. 그렇게 수없이 모래알을 계속 감싸면 하나의 아름다운 진주가 탄생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때 나오는 진주의 체액은 아주 조금씩, 천천히 생성되기 때문에 조개에겐 엄청난 고통이 따른다고 합니다. 그 때문에 진주가 모래알의 상처를 무시하면 당장의 고통은 없지만, 결국엔 상처 부..

봄나물의 황제 두릅의 효능과 부작용

🍒봄나물의 황제 두릅의 효능과 부작용🍒 두릅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지요? 이번에는 백범 김구 선생이 좋아했던 봄나물의 황제 두릅의 효능과 먹는 방법, 그리고 부작용까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 ①. "혈관 건강에 도움" 두릅은 혈관에 좋습니다. 두릅에는 홍삼의 3배나 되는 사포닌이 들어있어 혈당을 내리고 혈중 지질을 낮춥니다.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만들고 혈당치를 낮춰서 당뇨병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②. "암 예방에 도움" 두릅속에 들어있는 사포닌과 비타민C 성분은 암을 유 발하는 물질인 나이트로사민이라는 성분을 억제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고 전이를 억제를 해줘서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③. "심신 안정 효과" 두릅에는 칼슘이 풍부하..

간단한 걷기가 주는 놀라운 효과들

간단한 걷기가 주는 놀라운 효과들 건강관리를 위해 운동 많이들 하시지요?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운동을 따로 할 시간이 없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런 분들께 좋은 운동 추천드립니다. 바로 '걷기' 입니다. 걷기 운동이 무슨 큰 효과가 있겠냐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올바른 자세로 걷는다면 기대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체중조절 및 다이어트 효과 걷기운동을 통해 일정시간을 걸으면 칼로리 소비도 되고 30분이 지나면 체지방도 연소되어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2. 폐와 심장의 건강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폐활량을 높여서 페질환 발병을 낮게해줍니다. 또한 혈액의 점도를 낮추어서 심장질환 발생률을 반으로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3. 뇌졸증 예방 걷기운동을 한 사람은 안하사람에 비해 혈액..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수영할 줄 모르는 사람은 수영장 바꾼다고 해결이 안되고, 일하기 싫은 사람은 직장을 바꾼다고 해결이 안되며, 건강을 모르는 사람은 비싼약을 먹는다고 병이 낫는게 아니고, 사랑을 모르는 사람은 상대를 바꾼다고 행복해지는게 아니다. 모든 문제의 근원은 내 자신이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며, 내가 싫어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다. 내가 변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변하는게 없다.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내가 빛이나면 내 인생은 화려하고, 내가 사랑하면 내 인생은 행복이 넘치며, 내가 유쾌하면 내 인생엔 웃음꽃이 필 것이다. 매일 똑같이 원망하고, 시기하고, 미워하면, 내 인생은 지옥이 될것이다. 내 마음이 있는 곳에 긍정과 희망을 원하면 내 인..

땅이되거라 ! 속 깊은 친구야

땅이되거라 ! 속 깊은 친구야.. 미국의 어떤 도시에서 한 사람이 자신의 죽음을 예감했습니다. 그런데 그에게는 그의 재산을 물려줄 상속자가 없었습니다. 그는 죽기 전 변호사에게 자신이 죽으면 새벽 4시에 장례를 치러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리고 유서 한 통을 남기고는 장례식이 끝나면 참석한 사람들 앞에서 뜯어 읽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새벽 4시에 치러진 장례식에는 불과 네 사람만 참석하였습니다. 고인에게는 많은 들과 지인들이 있었지만 이미 죽은 의 장례에 참석하기 위해 새벽 일찍 잠자리에서 일어나는 것은 정말 귀찮고 쉽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벽 4시에 달려와 준 네 사람은 진정 그의 죽음을 애도했고 장례식을 경건하게 치렀습니다. 드디어 변호사는 유서를 뜯어 읽었습니다. “나의 전 재산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