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4

건강 위해 챙겨 먹는 ‘이것’, 과하게 먹다간 머리 빠질 수도

건강 위해 챙겨 먹는 ‘이것’, 과하게 먹다간 머리 빠질 수도 브라질너트에 풍부한 셀레늄은 노화 예방에 좋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탈모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견과류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매일 견과류를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실제로 견과류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이 풍부해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대표적인 견과류 종류로 브라질너트가 있는데, 건강에 좋다고 잔뜩 섭취하다간 탈모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이 풍부하다. 셀레늄은 우리 몸의 필수 무기질이다. 비타민E처럼 항산화제로 작용하기 때문에 세포막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심장병이나 신체 조직의 노화를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셀레늄은 갑상선 호르몬인 탈요오드화효소의 보조 ..

알기 쉬운 사람에게는 속마음을 털어놓기 쉽다

알기 쉬운 사람에게는 속마음을 털어놓기 쉽다 "너 때문에 이렇게 됐어"라는 말을 자주 쓰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네 덕분에 이렇게 됐어"라는 말을 자주 쓰는 사람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후자라면 말투로 단 하나뿐인 인연을 만날 수도, 남들이 부러워할 만한 성공의 기회를 잡을 수도 있죠. 하지만 전자라면? 직장동료, 애인, 가족, 친구 사이에서 손해만 보고, '내 인생은 왜 이렇게 꼬일까?'라며 하루하루 신세 한탄만 하고 있을지 모릅니다. 한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저 사람은 까다로울 것 같은데 알고 보면 소탈해." "보기엔 쌀쌀맞아 보이지만 친해지면 정이 많은 사람이야." 흔히 겉과 속이 다른 사람은 '매력이 있다'라는 평을 듣기도 합니다. 특히 이러한 반전 매력은 연애를 할 때 이성에게 톡..

포스베리 플롭

포스베리 플롭 ‘포스베리 플롭(Fosbury Flop)’은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높이뛰기 종목의 기술로 가슴과 배를 하늘로 향하여 바를 넘는다고 하여 ‘배면 뛰기’라고도 합니다. 이 기술이 선보이기 전까지는 높이뛰기 방법으로는 제자리 뛰기, 가위 뛰기, 엎드려 뛰기 등 대부분 앞으로 뛰어넘는 기술만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다 어느 날, ‘딕 포스베리라’는 선수가 다이빙의 재주넘기 장면을 보다 아이디어를 얻었고 ‘앞으로 넘지 말고 뒤로 넘어 보자’는 새로운 방법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포스베리는 1968년 멕시코 올림픽에서 이 기술을 선보였고, 2.24m로 올림픽 신기록과 함께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이후로 다른 선수들도 포스베리가 선보인 기술을 익혀 대회에서 사용하기 시작한 것이 지금까지 이..

인생(人生)은 메아리

인생(人生)은 메아리 인생(人生)은 메아리입니다 사랑을 주면 사랑으로 돌아오고 미움을 주면 미움으로 돌아옵니다 긍정(肯定)의 시각(視角)으로 보면 긍정적(肯定的)인 삶이 되고 부정(否定)의 시각(視角)으로 보면 부정적(否定的)인 삶이 됩니다 인생(人生)은 준대로 되돌려 주는 원칙(原則)을 따릅니다 우리의 생각과 언행(言行)은언제고 반드시 그대로 되돌아옵니다 벽壁)에다 공을 던지면 자신(自身)에게 되돌아오는 것처럼 세상(世上)에 불만(不滿)을 던지면 자신(自身)에게 불만(不滿)이 돌아오고 세상(世上)에 미소(微笑)를 던지면 자신(自身)에게 미소(微笑)가 돌아옵니다 자신(自身)의 삶에 늘 불평(不平)하면서 행복(幸福)하기를 바라거나 자신(自 身)은 얼굴을 찡그리면서 남들이 다가오지 않는다고 불평(不平)하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