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6 6

행복한 마음가짐

행복한 마음가짐 고난 속에서도 희망을 가진 사람은 행복의 주인공이 되고 고난에 굴복하고 희망을 품지 못하는 사람은 비극의 주인공이 됩니다. 좋은 취미를 가지면 삶이 즐겁고 희망차지만 나쁜 취미를 가지면 늘 불행의 불씨를 품고 찡거리고 살게 됩니다. 시련을 견디는 사람은 행복 합격자가 되겠지만 포기하는 사람은 불행한 낙제생이 됩니다. 불행 다음에 행복이 온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행복표를 예약한 사람이고 불행은 끝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불행의 번호표를 들고 있는 사람입니다. 미래를 위해 저축할 줄 아는 사람은 행복의 주주가 되고 당장 쓰기에 바쁜 사람은 불행의 주주가 됩니다. 도움말을 들려주는 친구를 만나면 보물을 얻은 것과 같고 듣기 좋은 말과 잡담만 늘어놓는 친구와 만나면 보물을 빼앗기는 것과 같습니..

세가지 은혜

세가지 은혜 마쓰시다 고노스케의 일화 일본의 세계적인 부호이자 사업가인 '내쇼날’ 상표의 창업자 이야기입니다. 그는 아흔 넷의 나이로 운명할 때까지 산하 570개 기업에 종업원 13만 명을 거느린 대기업의 총수. 그는 아버지의 파산으로 초등학교 4학년을 중퇴하고 자전거 점포의 점원이 되어 밤이면 어머니가 그리워 눈물을 흘리던 울보였답니다. 그러던 그가 85년이 지난 후 일본 굴지의 기업의 총수가 되었는데 어느 날 한 직원이 마쓰시다 회장에게 물었습니다. “회장님은 어떻게 하여 이처럼 큰 성공을 하셨습니까?” 마쓰시다 회장은 자신이 세가지 하늘의큰 은혜를입고 태어났다고 대답 했습니다. 그 세 가지 큰 은혜란, 1.가난한 것 2.허약한 것, 3.못 배운 것 이라고 했습니다. 그 소리를 듣고 깜짝놀란 직원이 ..

먹기만해도 혈관을 청소 해 준다

먹기만해도 혈관을 청소 해 준다 혈관이 빨리 노화되는것을 방지하려면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보호해주는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하는데요 연구결과 아래의 9가지 음식을 먹기만해도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혈관 막힘과 혈관이 굳어지는것을 예방해주는 특유의 효능이 있습니다 1.혈액의 응고를 막아주는 당근 당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 카로틴 비타민 E 가 혈관이나 조직을 산화시크는 활성 산소의 활동을 막아 깨끗하고 탄력있게 혈관을 유지한다 아침에 사과 반 개와 당근 한개를 함께 갈아 쥬스로 갈아 마시게 되면 맛도 좋고 혈액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된다 2. 혈액의 길을 뚫어주는 생강 생강은 강한 방향 성분이 혈핵 순환을 촉진해 찌꺼기들로 막히고 좁아졌던 혈관을 뚫어주게 된다 생강차를 마시면 온몸에서 땀이 나면서 열이 ..

세상에 영원한 사랑이 있나요?

세상에 영원한 사랑이 있나요? 사랑을 이론적으로 정의하려 드는 사람도 있지만 사랑은 그리 단순하지 않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게 표현하고 다르게 받아들이기 때문이죠. 어떤 이는 콩깍지가 씌어 그 사람밖에 보이지 않는 것이 사랑이라 표현할 것이고, 어떤 이는 오랫동안 지켜 주고 신경 쓰고 보살피는 것이 사랑이라 느낄 것입니다. 사랑은 이처럼 다양한 모습으로 각자에게 다가옵니다. 한 사람을 사랑하다 보면 단점이 보이기 시작하는데 아주 사소한 것들 입니다. 매번 약속한 시간보다 5분에서 10분 늦는다거나 어느 장소에 가자고 말해 놓고 잊어버리는 무심함, 음식을 고를 때 잘 고르지 못하는 우유부단함, 밥 먹을 때 숟가락과 젓가락을 동시에 쥐고 먹는 습관… 하지만 이런 단점들을 모두 상쇄하고도 남을 무언가가 사랑..

경청의 기술

경청의 기술 미국 CNN의 뉴스쇼 ‘래리 킹 라이브’ MC로 진행해 온 ‘래리 킹’은 자그마치 25년 동안 자신의 이름을 건 쇼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래리 킹은 아홉 살 때 아버지를 잃고 어려운 환경에서 세월을 보내다 22세 때 방송인의 꿈을 꾸고 플로리다 마이애미로 찾아갔습니다. 이후 방송국 주변을 맴돌다 잡역부로 들어가 온갖 허드렛일로 고생한 끝에 어느 날 결근한 아나운서 대신 마이크를 잡게 되면서 인생이 바뀌었습니다. 그가 최장수 진행자가 될 수 있었던 비결은 아는 척하지 않고 대중의 눈높이에 맞춰 짧고 단순한 질문을 던졌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시각과 폭넓은 시야를 갖고 인터뷰에 임했고, 상대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었습니다. 다른 이의 눈높이를 찾고자 경청하는 노력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