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3 6

맛있는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이것을 드세요

다이어트, 언제까지 고통스럽게만 하실 건가요? 맛있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다이어트 성공을 돕기 위해 맛있는 다이어트를 위한 음료를 소개합니다. 바로 레몬 꿀물 주스! 의학 전문 매체인 리메디데일리는 레몬 꿀물 주스가 배고픔을 억제해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디톡스에 좋은 레몬과 달콤한 맛의 꿀물이 주는 다이어트 효과를 알아볼까요? 1. 식욕감퇴 꿀이 위산의 균형을 잡아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심지어 레몬 속 펙틴 성분은 식욕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위산의 균형과 식욕 억제로 과식을 예방하면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로 진입할 수 있겠죠? 2. 소화 작용 레몬 꿀물은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속이 더부룩하거나 답답할 때 편안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면..

그냥 행복합니다

하늘을 맑게 하는 방법을 아세요? 상처를 낫게 하는 방법을 아세요? 마음을 고요히 하는 방법을 아세요? 기다리면 됩니다. 그냥 두면 됩니다. 하늘이 저절로 맑아지고 상처가 저절로 낫고 마음이 저절로 고요해집니다. ​ '저절로'가 가장 뛰어난 수행 방편입니다. 하늘도 마음도 원래 맑아요, 맑게 할 필요 없어요. 맑은 하늘, 맑은 마음, 기다리면 됩니다. 기다리는 것이 수행의 반이며 그냥 두는 것이 수행의 핵심입니다. 아무것도 안 해도 하늘이 맑아지듯이 아무것도 안 해도 마음이 행복해집니다. 하늘이 원래 맑은 것처럼 우리 마음이 원래 행복해요. 행복은 찾는 것이 아니라 함게하는 것이에요. 알아보는 것이에요. 익숙해지는 것이에요. 행복의 비결은 아무것도 안 하는 것에요. 그저 현존하는 것이에요. 그냥 깨어있는..

목어(木魚)의 의미

목어(木魚)란 나무를 깎아 잉어 모양을 만들고 속이 텅비게 파내어 불사에 쓰는 불기를 말한다. 목어는 원래 중국의 선원에서 아침에 죽을 먹을 때와 낮에 밥을 먹을 때 알리는데 쓰는 것으로 모양도 길고 곧게 고기같이 된 것인데 뒤에 와서 현재 쓰는 것과 같이 둥근 것으로 되었다. 이 목어를 우리나라에서는 목탁이라고 하며 불전에서 염불, 독경, 예배할 때 쓰고 공양할 때에 대중을 모으게 하기 위하여 쓰이기도 한다.

卍 ~불교 상식 2022.08.23

아쇼카왕이 사람의 머리를 팔게 하다

아쇼카왕은 삼보(三寶)를 깊이 존경하고 섬기며 수도자를 볼 때마다 반드시 말에서 내려서 그들 발에 절을 하였다. 그때 야시야라는 대신이 있었는데 그는 사견(邪見)을 가지고 불교를 안 믿으며 왕이 늘 수도자들에게 경배하는 것을 보고 마음 깊이 불만을 품고 있었다. 어느 날 그는 왕에게, 『폐하, 그들 중은 어떤 종족들도 출가 할 수 있으므로 크사트리야족과 바라문족은 얼마 없고 비천한 바이샤 족이나 슈드라족 출신이 많습니다. 가죽을 만드는 사람, 천을 짜는 사람, 기와를 굽는 사람, 이발장이 그리고 가장 비천한 센다라족(인도 종성의 하나로 어업, 사냥 도살 등을 업으로 삼는 최하의 종족. 우리 나라의 백정에 해당함)도 중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천한 사람들에게 적어도 일국의 대왕이신 폐하께서 경배하시는 ..

사과나무가 나의 스승이었다

19세기 미국의 대중적 시인 ‘헨리 워즈워스 롱펠로’는 백발이 성성한 나이가 되어서도 뛰어난 감성으로 멋진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매우 불행한 일들을 겪어야 했습니다. 첫 번째 아내는 오랜 투병 생활을 하다가 사망했으며, 두 번째 아내는 집에 화재가 발생해 화상으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런 절망적 상황에서도 롱펠로의 시는 여전히 아름다웠는데, 어느 날 임종을 앞둔 롱펠로에게 한 기자가 물었습니다. “선생님은 숱한 역경과 고난의 시간을 겪으면서도 어떻게 그런 아름다운 시를 남길 수 있었는지 그 비결이 궁금합니다.” 롱펠로는 정원의 사과나무를 가리키며 기자에게 말했습니다. “저 사과나무가 바로 나의 스승이었습니다. 사과나무는 보는 것처럼 수령이 오래된 고목인데 해마다 단맛을 내는 사과가 주렁주렁 ..

녹림ㅣ綠林

○ 푸른 숲이라는 뜻, 도둑의 소굴을 이르는 말 ○ 綠(푸를 녹) 林(수풀 림) 劉邦(유방)이 세운 漢(한)나라가 200년 가까이 지나자 환관과 외척이 정치를 농단해 나라가 어지러웠다. 이 틈을 타 서기 8년 외척 王莽(왕망, 莽은 풀 망)이 정권을 찬탈하여 新(신)나라를 세우고 개혁정책을 펼쳤다. 부패한 정권을 타개하기 위해 토지문제, 노비문제, 화폐개혁 등에 과감한 정책을 도입하여 초기는 박수도 받았다. 하지만 뿌리 깊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급진적인데다 정교하지도 않아 실패로 돌아갔고 더 큰 혼란만 가져왔다. 백성들이 도탄에 빠지자 지방 호족들이 중심이 되어 반란이 곳곳에서 일어났다. 山東(산동)의 泰山(태산)에서 樊崇(번숭)이 이끄는 赤眉(적미)군이 관군에 연전연승했다. 명망이 높은 王匡(왕광)과 王..

고사 성어 2022.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