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1 5

선택의 갈림길

선택의 갈림길 한 여객선이 항해하다 큰 폭풍을 만났습니다. 배는 곧 난파됐고 항로를 잃고 헤매다 어느 무인도에 도착했습니다. 승객들 모두 목숨은 건졌으나 고칠 수 없을 정도로 고장이 난 배로는 집으로 돌아갈 수 없었습니다. 불행 중 다행인 것은 배 안에 충분한 식량과 씨앗이 남아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언제 구조될지 모르는 상황인지라 미래를 위해 땅에 씨앗을 심어두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씨앗을 심기 위해 땅을 파기 시작하자 놀랍게도 땅속에 황금 덩이가 쏟아져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사람들은 황금을 보자 더는 씨앗을 심는 일은 모두 잊고, 황금을 채취하는 데만 열중했습니다. 어느덧 황금은 더미를 이뤘고, 몇 달 치의 식량은 바닥을 드러냈습니다. 그때야 사람들은 씨앗 심는 일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는 식량을 ..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법 10가지

🍒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법 10가지 🍒 1. 까치발 동작 그냥 똑바로 서서 뒷꿈치를 들어올리는 까치발 동작을 반복해보세요. 이 정도야 할 수 있잖아요. 까치발로 서기 위해서는 종아리 근육을 써야 합니다. 비복근과 가자미근이 단련되면 아래로 내려왔던 혈액을 다시 위로 펌핑시켜주는 능력이 커집니다. 종아리를 제2의 심장이라고 하잖아요. 하지 정맥류를 예방하는 데도 좋은 동작이니 이것도 꾸준히 해보시기를. 이제부터 는 엘레베이터 기다릴 때 그냥 기다리지 말고 까치발을 반복하며 기다려보세요. 2. 빠르게 걷기, 정말 좋습니다. 배우지 않아도 할수 있는 운동이죠. 다만 주의하실 것, 무릎의 오금이 끝까지 펴지게 하면서 걸어주세요. 그래야 종아리 근육이 펴지고, 엉덩이와 허벅지 뒷쪽 근육도 사용됩니다. 무릎이 ..

암(癌)을 키우는 최악의 커피습관

😲 암(癌)을 키우는 최악의 커피습관 커피를 어떻게 마시느냐에 따라 건강해질 수도 혹은 몸에 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에 좋지않은 커피습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커피가 독이 되는 습관 첫째, 과학자들의 발표에 의하며 모닝커피를 마시는 가장 최고의 커피타이밍은 기상 직후가 아닌 기상 후 2시30분이 지난 시점이라고 합니다. 즉, 기상 직후 마시는 모닝커피가 몸에 해롭다는 것인데요. 첫번째는 코르티솔 때문입니다. 코르티솔은 콩팥의 부신피질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주로 외부 스트레스 같은 자극에 맞서 몸이 최대의 에너지를 만들수 있도록 하는 분비물인데요. 기상직후 1~2시간에 우리몸에서 코르티솔 호르몬이 가장많이 분비되는데 우리몸에 천연 각성제 역할을 하여 인체가 더 민첨하고 빠르게 행동할 수..

누군가에게 ‘차 한 잔 하자’라는 말을 들었을 때

누군가에게 ‘차 한 잔 하자’라는 말을 들었을 때 하루에 드는 커피 값과 담배 값을 아끼면 일 년 동안 얼마를 모을 수 있고 평생에 걸치면 엄청난 금액을 절약할 수 있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소비자경제와 관련된 TV프로그램에서 지겹게말하는 뻔한절약법 레퍼토리입니다 커피와 담배라는 기호식품은 이제 집단의 기호가 되었고, 돈 몇 푼으로는 바꿀 수 없는 작은 위안 때문에 결코 포기할 수 없는 생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홍차나 녹차와 같은 티타임을 즐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125그램의 홍차 잎을 거의 일 년 동안 마시는 것이 평생에 걸쳐 엄청난 경제적 손실을 보게 만드는 것 같진 않습니다. 사실 차를 마시지 않고 살아갈 수 있다면 차 종류 어느 것도 입에 대지 않았을 게 분명하겠죠. 차는..

남들이 부러워하는 나

남들이 부러워하는 나 미국의 시사주간지로 유명한 더 타임지가 선정한 20세기 성공한 사람의 기준은 ‘남들이 부러워하는 나’였습니다. 그런데 21세기에 들어서자 사람들이 생각하는 성공의 기준이 바뀌었습니다. 그건 바로 ‘내 맘에 드는 나’입니다. 결국 나에 대한 자존감과 자부심, 그리고 사명을 깨달은 사람이 진정으로 성공한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내가 나를 소중히 생각하고 사랑해야 하며 지금 하는 일을 무엇보다 좋아하고 마음속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람이 있을 때 인생은 정말 풍요로울 것입니다. 자기 자신의 장단점을 이해하고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다는 것을 받아들이고 자신에게 친절하게 말하고 따뜻한 말로 자신을 격려해 보세요. 남들 눈에 내가 어떻게 보이는 것이 아니라 살면서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고 살아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