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7

배불리먹어도 혈당수치 뚝~떨어지는 최고의 음식

🍒배불리먹어도 혈당수치 뚝~떨어지는 최고의 음식 😳👍 👩♡👋 오늘은 당뇨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그리고 당뇨 전 단계인 분들이라면 필독하셔야 할 내용인데요. 아시는 것처럼 당뇨병은 식이요법 없이는 치료와 관리가 정말 어렵기 때문에 당뇨병에 있어선 무엇보다 먹는 음식이 정말 중요합니다. 사과만 해도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식이섬유를 섭취하기 위해 당을 섭취해야 하는양면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모든음식이 당뇨환자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말하긴 어려울 수 있겠죠. 바로 이점에 있어서 많은 전문가들은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면 배불리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는 음식이 당뇨에 가장 좋은 음식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포인트를 가지고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 3가지를 준비했는데요. 👍 배불리 먹어도 혈..

깜짝 놀랄 만한 희소식 치매 걱정 뚝!

치매 원인과 예방법! 치매 걱정 뚝! 올해 대한민국 최고의 과학 기술인상을, ''고규명" IBS 혈관 연구단장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사람 머리는 두개골, 뇌수막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뇌를 감싸고 있는 뇌척수액은 뇌를보호하고, 뇌의 대사로 만들어진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뇌척수액양은 평균 150ml이지만, 하루 450~500ml의 뇌척수액이 새로 만들어집니다. 매일 만들어진 450~500ml 의 뇌척수액이, 어디로 배출되는지 지금까지 미궁에 빠져 있었습니다. 고규영 기초 과학 연구팀은, 뇌 아래쪽 림프관을 통해서, 뇌척수액이 배출되는 것을 최초로 발견했습니다. 이른 바, 뇌척수액의 배수구인 것입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 램프관의 배수 능력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뇌의 노폐물이 밖으로 잘 나가지..

名品人生, 멋있는 인생을 위하여!

名品人生, 멋있는 인생을 위하여! 오는 손 부끄럽게 하지 않게 하시고 가는 발길 욕되게 하지 않게 하소서 모른다고 해서 기죽지 말게 하시고 안다고 해서 거만 떨지 않게 하소서 자랑거리 없다 하여 주눅 들지 않게 하시고 자랑거리 있다 하여 가벼이 들추지 않게 하소서 좋다고해서 금방 달려들지 않게 하시고 싫다고 해서 금방 달아나지 않게 하소서 멀리 있다 해서 잊어버리지 말게 하시고 가까이 있다 해서 소홀하지 않게 하소서 악(惡)을 보거든 뱀을 본 듯 피하게 하시고 선(善)을 보거든 꽃을 본 듯 반기게 하소서 부자는 빈자를 얕잡아보지 말게 하시고 빈자는 부자를 아니꼽게 생각하지 말게 하소서 은혜를 베풀거든 보답을 바라지 않게 하시고 은혜를 받았거든 작게라도 보답을 하게 하소서 타인의 것을 받을 때 앞에 서지 ..

더 늦기 전에 나에게 물어봐야 할 것들

더 늦기 전에 나에게 물어봐야 할 것들 나는 오늘 나에게 친절했을까? 나는 꿈을 위해 최선을 다했나? 나는 오늘 사랑하는 이에게 따스한 말을 건넸을까? 나는 오늘 누군가를 미워하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나? 나는 오늘 타인에게 무례하거나 오만하지 않았나? 나를 매일 굳건하게 지켜낸다는 것은 어쩌면 거창한 것이 아니라. 나에게 매일 묻고 답하며 일상의 물음표를 채워 나가는 것. -서은 저, 중에서

아름다운 거리감

아름다운 거리감 지구가 태양을 사랑한다고 해서 태양 쪽으로 갑자기 뛰어든다면 혹은 달이 지구가 좋다고 와락 달려와 안긴다면 어떻게 될까요? 별빛이 고운 것은 그 빛이 오래전 출발해 지금 우리 눈에 닿았기 때문입니다. 가까운 지척에서 별의 표면을 본다면 그것은 한낱 울퉁불퉁하고 거친 광야 같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이처럼 사랑은 무례히 행하지 않으며 ‘아름다운 거리감’이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함부로 대하지 않으며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 주는 것이 진정한 사랑의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랑을 통한 아름다운 거리감은 서로의 공간과 시간을 존중하면서도 마음의 연결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사랑은 때로는 열정적이고 격렬할 수 있지만, 그 열정이 상대방을 무례하게 다루거나 침범하는 것은 진정한 사랑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