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2

잔칫상 받는 기분으로 기쁘게 살아가자

잔칫상 받는 기분으로 기쁘게 살아가자 ​ 자기중심적인 사람들은 내 자식, 내 가족 챙기기에만 바쁘고, 나눔과 봉사를 하면서도 은근히 그 대가를 기다리기도 한다. 굶주린 길고양이에게 찬밥 한 덩이라도 나누어주는 작은 여유라도 가지며 살아보자. 큰 콩 싸라기나 작은 쿵 싸라기나 그게 그거다. 재산이 많고 적음을 따지지 말고, 권위나 관념도 버리고, 배고프면 먹고, 고단하면 자며 순리대로 살아가자. 삶을 수시로 개과천선(改過遷善)하지 않으면 담뱃불 하나가 온 산을 태우는 것처럼 무서운 결과를 가져온다. 이건 아니다. 싶으면 망설이지 말고 당장 뜯어고치자.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이 맞는지, 정말 옳은 것인지 따져보아 옳지 않으면 즉시 고쳐가자. 승가에 탁발수행이 있다. 밥을 비는 수행으로, 중생에게는 나눔의 선업..

거짓의 모래성은 결국 무너진다

거짓의 모래성은 결국 무너진다 ​ 산의 정상은 하나지만 오르는 길은 여러 갈래가 있다. 방향을 잡고 등산을 시작했으면 다른 길에 미련 두지 말고 가는 길에만 충실해야 한다. 번뇌 망상은 자신에 대한 고문이다. 사람들은 행복하게 사는 것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성공을 우선시 하며 살아가기 때문에 삶의 과정이 괴로운 것이다. 현재에만 충실하면 평화롭게 살 수 있다. 자고 나면 인심도 세상도 다 변하지 만, 패가망신이란 것은 언제나 진실하지 못한 사람에게고 찾아오는 선물이다. 입을 열면 진실만을 말하자. 거짓은 비열하고 경멸스러운 것이다. 거짓말하는 것은 작두 밑에 목을 들이미는 것처럼 위험한 짓이다. 항상 거짓은 거짓을 낳고 진실은 진실을 낳는다. 거짓의 모래성은 결국 무너지고 만다. 보다 큰 뜻을 세워보자...

청소부 스님

청소부 스님 ​ 100년 남짓 주인 없어 기둥이 썩고 지붕이 내려앉은 미황사. 27년 전 이곳에 한 스님이 찾아들었습니다. 현공 스님입니다. 스님은 걸망을 내려 놓자마자 빈 쌀 포대와 집게를 챙겨 들고 도량 곳곳 널려 있는 쓰레기를 줍고 무성한 잡풀을 베어냈습니다. 그렇게 석 달 동안 쉬지 않고 40여 포대의 쓰레기를 치웠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미황사에 청소부 스님이 찾아 왔다고 수군댔습니다. 묵은 쓰레기를 다 치우고 난 뒤 스님은 손에는 줄자 하나가 쥐어져 있었습니다. 대웅보전의 기둥이며 응진당의 서까래, 심지어 마루판까지 스님은 재고 또 쟀습 니다.그렇게 거듭 숙고한 뒤 스님은 전체 도량을 다시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스님은 무엇 하나 허투루 하지 않았습니다. 돌멩이 하나 옮기는 데도 오랜 생각의 흔적..

관음신앙

관음신앙 관세음보살 보문품」 게송 부분을 중심으로 관음신앙의 네 가지 상념, 칭명, 예배, 공양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음신앙의 실천 방법 중 첫째는 상념(想念)입니다. 항상 관세음보살님을 생각한다는 뜻으로 앉으나 서나, 오고 가고, 쉴 때나 일할 때 늘 관세음보살님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 둘째는 칭명(稱名)입니다. 늘 관세음보살 명호를 부르는 것으로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하는 것입니다. ​셋째는 예배(禮拜)입니다. 관세음보살님께 항상 절을 하는 것으로 1배, 2배, 백배, 천배…, 이렇게 자꾸 관세음보살님을 향해서 예배를 올리는 것입니다. ​ 넷째는 공양(供養)입니다. 관세음보살님께 꽃과 향, 과일, 곡식 등을 정성껏 공양 올리는 것입니다. 「관세음보살 보문품」을 보면 상념, 칭명, 예배, 공양..

24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 된 국내 여행지 BEST 5

24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 된 국내 여행지 BEST 5 국립세종수목원 외관 / 사진=인스타그램 매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는 한국인이라면 꼭 가봐야 하는 관광명소를 선정하는데요.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관광지부터 현대적인 미감을 뿜어내는 도시 속 관광지, 유서 깊은 전통 관광지까지 우리나라 우수 관광지를 소개했습니다. 최근에도 을 선정해 눈길을 끌 었습니다. 여행계획을 세울때 도움이 될수 있도록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국립세종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 온실 / 사진=인스타그램 ◆ 세종 수목원로 136 ◆ 하절기 3월~10월 매일 AM 09:00 - PM 18:00 (정기휴무 월) ◆ 동절기 11월~2월 매일 AM 09:00 - PM 17:00 (정기휴무 월) ◆ 044-251-0001 ..

여행정보 2024.03.29

미뤄둔 수건 빨래, ‘이 방법’ 안 지키면 세균 득실.

미뤄둔 수건 빨래, ‘이 방법’ 안 지키면 세균 득실. 수건은 올이 많기 때문에 다른 빨래와 함께 세탁할 경우 다른 빨래의 먼지나 세균이 달라붙을 수 있어 단독 세탁하는 게 좋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바쁜 평일에는 빨래할 시간이 없어 주말에 몰아서 하는 경우가 많다. 시간을 단축하고자 수건을 일반 의류나 속옷과 같이 한 번에 돌리는 사람이 많은데, 이는 위생적으로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수건의 수명도 단축시킬 수 있다. 수건 관리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올 많아 단독 세탁해야 수건을 세탁할 때는 다른 세탁물과 분리해 단독 세탁해야 한다. 수건에는 올이 매우 많은데, 다른 빨래와 함께 세탁할 경우 올 사이마다 다른 빨래의 먼지나 세균이 달라붙기 때문이다. 마찰이 일어나면서 수건의 올이 풀어지기도 쉽다...

감기도 거뜬! 면역력 높이는 수퍼 푸드 8가지

🍋 감기도 거뜬! 면역력 높이는 수퍼 푸드 8가지 감기에 자주 걸린다면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음식만 잘 골라 먹어도 오래 살 수 있다는 말이 있다. 특별한 보양식보다는 평소에 건강에 이로운 음식을 신경써서 먹는 것만으로도 각종 바이러스에 맞서 싸울 면역력을 높여주는 수퍼 푸드 8가지를 소개한다. 1. 생마늘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감염의 원인인 세균을물리치는 역할을한다. 알리신은 세균의 단백질을 분해하는 성질을 통해 외부에서 몸 안에 침입하려는 감기 바이러스들과 맞서 살균 작용을 하게 된다.다만 마늘에 열을 가하면 알리신 성분이 파괴되므로 면역력을 높이려면 생마늘을 먹는 것이 좋다. 2. 닭고기 닭은 상당히 높은 수치의 비타민B6를 함유하고 있는데, 비타민B6는 면역기능에..

쑤시고 아픈 무릎 관절염 탈출법 총정리!

🦵 쑤시고 아픈 무릎 관절염 탈출법 총정리! 🦵 ♠ 무릎관절 통증을 잡을 수 있는 비법! "아프지 않은 반대쪽 무릎도 다스려야 통증을 없앨수 있다." 무자법 : 아픈 부위와 대칭 부위도 같이 치료 통증 부위가 심하게 아플때 반대쪽을 치료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면 오른쪽 뇌에 문제가 있으면 왼쪽 몸에 이상이 나타나고 왼쪽 뇌에문제가 있으면 오른쪽에 이상이 발견되기도 한다. ♠ 무릎통증 5분이면 잡는다!! 파스와 가위를 준비한다. 파스를 작게 잘라서 엄지손톱 크기로 잘라서 붙인다. 이유는 경혈자리에 자극을 주기 위해서이다. 파스크기는 더 작아도 된다. ♠ 무릎통증 잡는 혈자리 3개 무릎이 아픈 상태는 연골이 닳아서 아픈 경우 근육 힘줄이 아픈경우 물이 차서 부어서 아픈 경우이다. 세가지 혈자리가 모두 무..

의사 세분을 소개합니다

의사 세분을 소개합니다 살아가면서 잔병치레하고 많이 힘들때가 있지요 무료로 당신을 잘 돌볼 수 있는 이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의사 3명을 소개합니다 "음식(Food) 의사 "수면(Sleeping) 의사 "운동(Exercise) 의사 1.음식은 위(밥통)의 75%만 채우고 절대로 과식하지 마십시오. 2.수면은 밤 23:00시 이전에 잠을 자고 아침 06:00 해가 뜨기전에 일어나십시오 3.운동은 어렵지 않습니다. 열심히 걷다 보면 웬만한 병은 다 나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육체만 건강한 것은 반쪽으로 육체의 건강과 더불어 마음과 영혼의 건강을 위해 다음 두 가지 약을 함께 복용해 보세요. 그 보약의 이름은 "웃음(Laughter)"과 "사랑(Love)"입니다 웃음은 부작용이 없는 "만병통치" 약 입니다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