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6 3

선생님, 나의 엄마 ㅡ 감동실화글

선생님, 나의 엄마 ㅡ 감동실화글 초등학교 4학년 때 부모님이 교통사고로 돌아가셨습니다 뺑소니차에 당한 사고라 변변한 보상도 받지 못했고, 네 살 많은 누나와 저만 세상에 남겨졌습니다 당장 갈 곳이 없어진 우리는 큰아버지 댁으로 보내 졌습니다 적은 액수였지만 부모님 앞으로 나오는 보험금이 있었는데 누나 이름으로 된 통장을 큰아버지가 관리한다고 가져가셨습니다 저희는 의지할 곳이 없었고, 너무 어렸기에 통장을 달라는 요구를 거절할 수가 없었습니다 정신적 충격이 컸던 저는 한동안 말을 하지 못했습니다 생각을 하고 뭐라고 말도 하고 싶은데 , 목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앗습니다 병원에서는 정신적인 문제라 꾸준히 치료를 해야 한다고 했지만 큰아버지는 시간이 지나면 좋아질 문제라면서 병원엔 데려가 주지 않으셨습니다 성..

흰 라일락

6월 26일ㅣ오늘의 꽃 이 름 : 흰 라일락(Lilac) 학 명 : Syringa vulgaris 과 명 : 물푸레나무과 분 포 : 유럽 원산(원예종), 전국 각지 서 식 : 재배 크 기 : 높이 2~3m 개 화 : 5월 꽃 말 : 아름다운 맹세(beautiful vow) 유럽 원산으로 전국에 심어 기르는 낙엽 작은키나무이다. 줄기는 가지가 갈라지고 높이 3-7m이다. 잎자루는 길이 1.5-3.0cm, 털이 없다. 잎은 마주나며, 난형 또는 난상 타원형, 길이 6-12cm, 폭 5-8cm, 가장자리가 밋밋하다. 잎밑은 보통 둥글지만 드물게 넓은 쐐기 모양 또는 얕은 심장 모양이다. 꽃은 4-5월에 피고 묵은 가지에서 난 길이 15-20cm의 원추꽃차례에 피며, 지름 8-12mm, 보라색 또는 연한 보라색..

인잠우상ㅣ鱗潛羽翔

○ 고기는 물에 놀고 새는 하늘을 날고 ○ 鱗(비늘 인) 潛(잠길 잠) 羽(깃 우) 翔(날 상) 동물을 금수(禽獸)라고 한다. 날짐승과 길짐승을 총칭하는 비금주수(飛禽走獸)의 준말이다. 천자문에는 인잠우상(鱗潛羽翔), 비늘 달린 고기는 물속에 잠기고 깃 달린 새는 공중을 난다고 돼 있다. 예기(禮記) 월령(月令)에는 “비늘이 있는 동물 360가지 중에서 용이 으뜸이고 깃 달린 동물 360가지 중에서는 봉(鳳)이 으뜸이다”라는 말이 나온다. 그래서 뛰어난 인물을 용봉(龍鳳)이라고 한다. 삼국지에서 제갈량은 복룡(伏龍), 방통은 봉추(鳳雛)라고 했다. 어린이들이 배우는 계몽편(啓蒙篇)에는 이런 말이 있다. “나는 것은 새가 되고, 달리는 것은 짐승이 되고, 비늘과 껍질이 있는 것은 벌레와 물고기가 되고, 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