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7 6

주름살 없애는 생활방식

주름살 없애는 생활방식 보톡스를 맞고 필러를 넣고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주름살을 없애 젊은 얼굴을 찾고 싶기 때문일 것이다. 주름살은 원숙함의 상징이기도 하지만 많으면 늙어 보이게 만든다. 그런데 “정말 젊어 보이네요”라는 말을 들으려면 꼭 보톡스를 맞아야 하는 것일까. 부작용 없이 자연스럽게 주름살을 없애는 방법을 없을까. 미국의 건강·의료 정보 사이트인 ‘웹 엠디(Web MD)’가 주름살을 줄이는 놀라운 방법을 소개했다. ◆등을 대고 반듯하게 자라= 엎드려서 자면 피부에 선을 남기게 되고 일어난 뒤에도 없어지지 않는다. 옆으로 누워 자면 볼과 턱에 주름살이 남게 되고, 얼굴을 침대에 파묻고 자면 이마에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가늘게 눈을 뜰 바에야 안경을 써라= 눈을 가늘게 뜨는 것과 같은..

체중 조절 혈관 건강 내 몸에 맞는 탄수화물

요즘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 된 느낌이다. 이전까지 잘 먹던 밥, 빵, 면 등을 아예 끊는 사람도 있다. 탄수화물은 식사 중 최소 50%는 먹어야 된다. 사람이 활동하는 에너지와 두뇌활동, 면역력을 이끌기 때문이다. 탄수화물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 ◆ 어, 집중이… 공부해야 하는 데… 의외의 탄수화물 효과 탄수화물의 역할 중 하나가 두뇌 활동을 돕는 것이다. 공부하는 학생이나 두뇌를 많이 쓰는 직장인이라면 적정량의 탄수화물을 먹어야 한다. 다이어트를 위해 탄수화물 음식을 먹지 않으면 후유증을 겪을 수 있다. 집중력이 흐트러지고 기분도 우울해진다. 영양 전문가는 하루 총에너지 섭취량의 55-65% 정도를 탄수화물로 채워야 한다고 권고한다. ◆ 채소, 과일에도 탄수화물이… 식이섬유의 중요성 탄수화물은 밀..

세조와 고양이

​​세조와 고양이 ​ 「마마, 정신 차리십시오.」 잠자리에 든 세조는 악몽을 꾸는지 온몸이 땀에 흥건히 젖은 채 신음소리를 내고 있었다. 옆에 누웠던 왕비가 잠결에 임금의 신음소리를 듣고 일어나 정신차릴 것을 권하니 잠에서 깨어난 세조는 크게 한숨을 내쉬었다. 「마마, 신열이 있사옵니다. 옥체 미령 하옵신지요?」 세조는 대답대신 혼자 입속말을 했다. 「음, 업이로구나. 업이야.」 「마마, 무슨 일이세요? 혹시 나쁜 꿈이라도 꾸셨는지요.」 「중전, 심기가 몹시 불편하구 방금 꿈에 현덕왕후 (단종의 모친·세조의 형수)혼백이 나타나 내 몸에 침을 뱉지 않겠소.」 「원, 저런‥‥」 꿈 이야기를 하며 잠자리에 들었으나 세조는 잠을 이룰 수가 없었다. 어린 조카 단종을 업어주던 모습이며, 꺼려지는 기억들이 자꾸만 ..

놀이기구 평화 vs 스릴 당신의 선택은?

“엄청 무섭지만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놀이기구는 뭘까?” “아이와 함께 지나치게 무섭지 않으면서도 재미있게 탈 수 있는 놀이기구가 뭐지?” 간만의 휴일에 가족 또는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잡고 놀이동산에 왔지만, 정작 무엇을 타야할지 좀처럼 결정하기 힘든가요? 그런 여러분을 위해 오늘, 국내 놀이동산 곳곳의 추천 놀이기구들을 정리해드립니다. 아이와 함께 부담없이 탈 수 있는 놀이기구 BEST 3 1. 아빠랑 아이랑 나란히 네버랜드로! : 피터팬 어릴 적, 겁이 많았던 행복지기도 재미있게 타던 놀이기구, ‘피터팬’입니다! 영원히 어른이 되지 않는 피터팬의 이름을 딴 이 기구는 작은 배 여러 척이 후크선장의 큰 배 주위를 빠르게 도는 형태의 놀이기구로, 한 척에 두명씩 어른도 아이도 함께 탈 수 있습니..

녹음방초ㅣ綠陰芳草

녹음방초ㅣ綠陰芳草 ○ 푸른 나무 그늘과 꽃다운 풀, 아름다운 자연 경치 ○ 綠(푸를 녹) )陰(그늘 음) 芳(꽃다울 방) 草(풀 초) 나무가 푸르게 우거진 그늘과 꽃다운 풀이라는 뜻으로, 여름의 아름다운 경치(景致), 나무그늘 우거지고 풀에서 향기가 나는 계절은 여름이죠. 그래서 녹음방초는 여름을 가리킵니다. 방(芳)은 ‘꽃답다, 향기’라는 뜻을 갖습니다. 그래서 꽃다운 나이를 방년(芳年)이라고 하지요. 몇 살? 스무 살 안팎. 묘령(妙齡)이라고도 합니다. “제 나이 방년 19세입니다.” “네, 묘령의 여인이시군요.” 녹(綠)은 ‘초록색’을 뜻하는데, 자연과 관련된 표현에는 이 글자가 자주 쓰입니다.

고사 성어 2022.12.07

축록자불견산ㅣ逐鹿者不見山

축록자불견산ㅣ逐鹿者不見山 ○ 사슴을 쫓는 사람은 산을 보지 못한다. ○ 逐(쫓을 축) 鹿(사슴 록) 者(놈 자) 不(아닐 불) 見(볼 견) 사슴을 쫓는 자는 산을 보지 않는다는 뜻으로, ①명예(名譽)나 욕심(慾心)에 사로잡힌 사람은 도리(道理)를 저버리거나 눈앞의 위험(危險)을 돌보지 않음의 비유(比喩ㆍ譬喩) ②큰 일을 이루려는 사람은 작은 일에 사로잡히지 않음을 비유(比喩ㆍ譬喩)해 이르는 말 돈을 움켜쥐기만 하면 다른 사람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攫金者不見人(확금자불견인)과 함께 대구로 많이 사용되는 말이다. 南宋(남송)의 선승 虛堂(허당) 智愚(지우, 1185~1269)의 법어를 기록한 책 ‘虛堂錄(허당록)’에서 비롯됐다. 같은 취지의 비슷한 쓰임으로는 ‘淮南子(회남자)’에서다. 前漢(전한)의 7대 ..

고사 성어 2022.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