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3 6

목디스크 초기 증상은?

목디스크 초기 증상은? 목디스크란? 기본적으로 목디스크는 목 주위 인대가 장시간 압력을 받게 되어 퇴행하게 되는데 이때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고통을 일으키는 퇴행성 척추 질환입니다 본래 제자리에 있어야 할 위치에 없고 밀려나게 되면 그 위치에 따라서 손 저림, 허리 아픔 등 다양한 현상을 유발합니다 제대로 대처해 주지 않고 내버려 둔다면 전신마비가 생길 수도 있으니 절대 가볍게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 그렇다면 왜 목디스크가 생기는 걸까요? ​ 최근 마트폰을 많이 쓰다 보니 고개를 숙인 채로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때 디스크에 부담이 가해져 이상 증세를 일으킬 수 있으며 모니터를 볼 때 앞으로 턱을 빼는 것도 주원인이기도 합니다 오랫동안 동일한 자세로 앉아 있다거나 잘 때 너무 높은 베개를 써도 그럴 ..

냉장고 냄새, '이것'만 넣어놔도 사라진다.

냉장고 냄새, '이것'만 넣어놔도 사라진다. 우유를 컵에 따라 랩을 씌운 뒤 구멍을 여러 개 뚫어 냉장고 안에 두면 냉장고 냄새를 없앨 수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건강을 이유로 인공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노케미족(No-Chemi 族)'들이 있다. 살균제, 탈취제 등을 멀리하는 것인데, 실제 천연 재료를 활용해 세정, 살균, 탈취 효과를 보는 방법이 있다. ▷우유로 냉장고 탈취= 냉장고 속 각종 식품 냄새가 섞여 불쾌함을 유발한다면 우유를 활용해보자. 우유에는 흡착력이 강한 지방, 단백질이 풍부해서 냄새를 유발하는 황화합물 등을 빨아들인다. 우유를 컵 등에 따른 뒤 랩을 씌우고 구멍을 여러 개 뚫어 냉장고 안에 두면 된다. 숯을 이용할 수도 있다. 숯은 표면에 미세한 구멍이 많고, 분자 구조가 ..

겉모양으로 사람을 판단하지 말자

겉모양으로 사람을 판단하지 말자 ​한 중년 여인이 어린 남자 아이를 데리고 어느 대기업 건물 앞에 있는 정원의 벤취에 앉아 성난 표정으로 아이를 훈계하는 중이었다. 마침 근처에서는 한 노인분이 정원의 나무를 손질하고 있었는데, 그 여인이 핸드백에서 화장지를 꺼내더니 손을 닦고는 노인이 일하는 쪽으로 휙 던졌다. 노인은 황당한 표정으로 여인이 있는 쪽을 돌아 보았지만, 여인은 무슨 일이 있었냐는 듯, 심드렁하게 노인을 쳐다봤다. 노인은 아무 말없이 화장지를 주워 쓰레기 바구니에 집어 넣었다. 잠시 후, 여인은 아이의 코를 훔친 화장지를 또 던졌고, 노인은 역시 묵묵히 화장지를 주워 쓰레기통에 버렸다. 노인이 마악 관목 손질용 가위를 집어 드는 순간, 세 번째 화장지가 또다시 그의 눈 앞에 툭 떨어졌다. 여..

남 은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

☆ 남 은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 ☆ 백년 전쟁 때 영국의 태자였던 에드워드의 묘비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있다. “지나가는 이여!, 나를 기억하라! 지금 그대가 살아 있듯이 한때는 나 또한 살아 있었노라! 내가 지금 잠들어 있듯이 그대 또한 반드시 잠들리라,” 어느 성직자의 묘지 입구에도 비슷한 내용이 있다. “오늘은 내 차례, 내일은 네 차례”라고 적어 삶이 유한하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유럽을 정복한 알렉산더대왕은 다음과 같은 유언을 남겼다. “내가 죽거든 나를 땅에 묻을 때 손을 땅 밖으로 내놓아라. 천하를 손에 쥐었던 이 알렉산더도 떠날 때는 빈손으로 갔다는 것을 이 세상 사람들에게 알려주기 위함이다.” 유명한 헨리 8세의 딸로서 왕위에 오른 엘리자베스 1세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훌륭한 정치..

어떤 마음으로 연예인을 해야 할까요?

"어떤 마음으로 연예인을 해야 할까요?" 제가 시골에서 농사를 짓는 이유는 내가 아무것도 아니라는 걸 늘 자각하고 있기 위해서입니다. 자신이 세상 사람들 중에 평범한 한 명, 즉 N 분의 1이라는 자각을 할 때 이 활동을 오랫동안 할 수 있어요. 평범해지는 것이 자기를 보호하는 길입니다. 자기 전문분야에 성실하게 임하면서 열심히 살되, 결과에 연연하지 말라는 겁니다. 첫째, 여러분 개개인의 인생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둘째,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것도 크게 도움이 되려고 하면 그것도 욕심입니다. 최선을 다하되 결과에 연연하지 않는 삶을 살면 좋겠어요.

수서양단ㅣ首鼠兩端

수서양단ㅣ首鼠兩端 ○ 구멍에서 머리만 내밀고 좌우를 살피는 쥐 ○ 首(머리 수) 鼠(쥐 서) 兩(두 량) 端(실마리 단) ① 진퇴 거취를 정하지 못하고 망설이는 상태. ② 두 마음을 가지고 기회를 엿봄. 전한7대 황제인 무제(武帝:B.C. 141∼87) 때의 일이다. 5대 문제(文帝)의 황후의 조카인 위기후(魏其侯) 두영(竇孀)과 6대 경제(景帝)의 황후의 동생인 무안후(武安侯) 전분(田 )은 같은 외척이었지만 당시 연장자인 두영은 서산 낙일(西山落日)하는 고참 대장군이었고, 전분은 욱일 승천(旭日昇天)하는 신진 재상이었다. 그런데 어느 날, 두영의 친구인 관부(灌夫) 장군이 고관 대작(高官大爵)들이 모인 주연에서 전분에게 대드는 실수를 범했다. 사건의 발단은 관부가 두영을 무시한 한 고관을 힐책(詰責)..

고사 성어 2022.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