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1 8

세계의 이색적인 레스토랑

세계의 이색적인 레스토랑 세상에는 참 이색적인 곳이 많습니다... 또한 세상은 넓고 갈 곳은 많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며 우리의 야심찬 해외여행 계획은 모두 중단되었죠. 백신이 개발되고 상용화되면서 점차점차 다시 해외여행을 자유롭게 할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끝나면 꼭 가보고 싶은 전 세계 이색 레스토랑을 소개할 텐데요. 단순히 '식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이 레스토랑이 제공하는 다양한 경험을 하는 곳이라 말해도 손색 없을 만한 멋진 장소인 것 같습니다. 1. 웨이터에 10억 넘게 투자했다! 이 식당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식당의 종업원을 보러 간다고 해도 손색없을 정도입니다. 그만큼 이 식당의 종업원은 매우 유명하죠. 매우 멋진 남성 혹은 예쁜 여성 종업원은 아닙니다. ..

오늘과 옛날

🌹오늘과 옛날🌹 오늘은 달 나라는 가까워졌지만 마주 보는 이웃은 점점 더 멀어지고 있다 옛날엔 먼 길을 발로 걸어서도 어른은 찾아 뵙지만 오늘은 자동차를 타고도 어른을 찾아 볼 줄 모른다 옛날은 병원은 없어도 아픈 곳은 적었지만 오늘은 병원은 늘었어도 아픈 곳은 더 많아졌다 옛날엔 사랑은 작게 해도 어린애는 늘어났지만 오늘은 사랑은 많이 해도 어린애는 줄고 있다 옛날엔 짧게 살아도 웃으며 행복하게 살았지만 오늘은 길게 살지만 불행하게 울상으로 살아간다 옛날엔 대가족이 살아도 싸움을 모르고 살았지만 오늘은 소가족이 살아도 싸움을 벼슬로 알고 산다 옛날엔 범죄가 없으니 법이 없이도 살아갈 수 있었지만 오늘은 범죄가 많으니 법없이는 살아갈 수 없다 옛날엔 콩 한 쪽도 이웃과 나누기를 좋아 했지만 오늘은 이웃의..

위가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25가지와 좋은음식

위가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25가지와 좋은음식 1. 목에 무엇이 걸린 듯하여 음식물을 삼키기가 힘들다. 2. 입맛이 없고 느글거리며 식후에 불쾌한 포만감을 느낀다. 3. 배불리 식사를 할 수가 없다. 4. 메스꺼움과 구토감이 있다. 5. 윗배에서 어깨쪽으로 퍼져 나가는 뜨겁거나 따스한 느낌의 가슴앓이가 있다. 6. 명치끝이 답답하고 아프다. 7. 쉽게 가스가 차고 트림을 자주한다. 8. 배가 쑤시거나 경련이 있거나 뜨겁거나 에는듯이 아프다. 9. 여러 부위의 어느 곳이든지 복통이 있으며 복통이 주기적이거나 지속적이다. 10. 배아픈 통증이 고정되어 있거나 어느 한 쪽으로 이동하는 것 같다. 11. 소화제나 제산제를 먹어도 복통이 가라앉지 않고 계속 아프다. 12. 메스꺼움이나 구역질이 없이도 음식물을..

어느 사형수가 남긴 말

어느 사형수가 남긴 말 '재산 7조원' 중국 조폭 두목 한룽그룹 회장 류한이 49세의 젊은 나이에 사형집행 직전에 눈물을 쏟으며 남긴말! "다시 한번 인생을 살 수 있다면 노점이나 작은 가게를 차리고 가족을 돌보면서 살고 싶다. 내 야망으로 인해 나는 소중한 것을 볼 수 없었다." 인생은 모든게 잠깐인 것을 그리 모질게 살지 않아도 되는 것을... 바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물처럼 그냥 흐르며 살아도 되는 것을... 악을 쓰고 소리지르며 악착같이 살지 않아도 되는 것을... 말 한마디 참고, 물 한모금 먼저 건네주며, 잘난 것만 재지 말고, 못난 것도 보듬으면서 거울 속의 자신을 바라 보듯이... 서로 불쌍히 여기고, 원망하고 미워하지 말고 용서하며 살걸 그랬어... 세월의 흐름이 모든게 잠깐인 "삶"을..

완벽하고 싶었던 두 여자의 이야기

눈부신 조명과 사람들의 박수갈채를 받으며 자신의 재능과 기량을 맘껏 펼치는 무대. 그러나 한 명의 예술가에게 무대만큼 고독한 장소도 없다고 말하죠. 대중과 전문가들의 냉정한 평가가 내려지는 예술의 세계, 특히 공연예술은 두 번의 기회가 없는 시간예술이기에 공연을 준비하는 퍼포머들은 더욱 집중하여 철저하게 대비할 수밖에 없습니다. 무대란 공간이 주는 중압감을 매일같이 버텨내는 사람들의 마음은 어떨까요? 분명 자신이 준비한 공연을 잘 해내고 싶을 것입니다. 때로는 잘 해내고 싶은 그 마음이 완벽주의가 되어 스스로를 괴롭게 만들기도 하겠죠. 끓는점을 넘어 증발해버리는 액체처럼, 지나친 완벽주의에 시달리다 자신이란 존재가 깨져버린 두 여성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대런 아로노프스키 감독의 영화 (2010)과 곤 사..

적합한 장소

연못 속에서 커다란 물고기가 헤엄칠 때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할까요? ‘와~ 아름답다. 멋있다.’ 그러나 그 물고기가 침대 위에 있다면 우리는 더럽다고 말합니다. 아름답던 물고기가 혐오스러워지는 것은 그 물고기의 본질이 다르게 변했기 때문이 아니라 적합하지 않은 장소에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논밭에서는 꼭 필요한 흙이 집안에서는 깨끗하게 닦아내야 하는 것도 같은 이치입니다. 그래서 ‘Dirty is out of the place’. ‘더러움이란 자기 자리를 떠나는 것이다’라는 뜻으로 모든 것은 제자리에 있을 때 아름답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우리에게는 저마다 주어진 자리가 있습니다. 학교에서나, 직장에서나, 가정에서나, 각자에게 맞는 자리를 지킬 때 아름다운 본질을 지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자의 자리를..

복룡봉추ㅣ伏龍鳳雛

복룡봉추ㅣ伏龍鳳雛 ○ 엎드려 있는 용과 봉황의 새끼 ○ 伏(엎드릴 복) 龍(용 룡) 鳳(봉새 봉) 雛(병아리 추) 엎드린 용과 봉황(鳳凰)의 새끼라는 뜻으로,엎드려 있는 용이란 제갈공명(諸葛孔明)을 가리키고, 봉왕의 새끼란 방사원(龐士元)을 이름인데, 아직 세상(世上)에 알려지지 않은 특출(特出)한 인물(人物)과 장래(將來)가 촉망(屬望)되는 젊은이를 이르는 말 전설상의 네 가지 동물을 가리키는 四靈(사령)은 용, 봉황, 기린, 거북을 이른다. 이 중 용과 봉황은 신령스런 존재로 상서로움의 상징이 되어왔다. 용은 천자를 지칭하며 龍顔(용안), 龍床(용상) 등과 같이 임금을 가리키는 용어로 높여 불렀다. 鳳凰(봉황)은 성인의 탄생에 맞춰 세상에 나타나는 상상의 새인데 鳳(봉)이 수컷이고 凰(황)이 암컷이란..

고사 성어 2022.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