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3 6

꼭 알아야 할 정보/운전면허증

꼭 알아야 할 정보/운전면허증 * 운전면허증 있거나 운전하는 분들은 가까운 지구대나 경찰서 민원실에 가시면 '착한 마일리지 서약서'쓰는 게 있는데 주민번호, 이름, 면허번호, 차번호 적으면 됩니다. 그럼 1년 무사고일 때마다 10점이 적립되며 그다음 해도 또 그다음 해도 이렇게 되면 10점씩 계속 누적이 되는 거지요. 나중에 혹여 벌점 받게 되면 그 마일리지 점수로 차감시킬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정지가 40점 부터며 적립이 10점 되어있을 경우 차감시키면 30점 되겠지요? 그럼 정지는 면하게 되시는 거고요. 서약서 쓰는 날부터 1년이니까 하루라도 빨리 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올 8월부터 시행되었고요 신청 기간은 2014년 7월까지라 알고 있어요. 그리 길지 않은 듯합니다. 면허증 있고 운전 안 하시..

신체 부위별로 좋은 '약초와 음식'

신체 부위별로 좋은 '약초와 음식' 신체 부위별로 좋은 약초와 음식 호흡기관에 좋은 식품 식품명 영양과 효능 특성과 이용 달맞이꽃 종자유 일반 식용유에는 거의 없는 감마 리놀렌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외상과 피부염, 비만의 개선작용, 천식치료, 항혈전작용과 항염작용 등 많은 생리 활성작용을 한다. 늦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노란색의 꽃이 핀다. 기름을 섭취 더 덕 인삼과 같은 사포닌과 스테롤 성분이 함유. 거담, 폐열 제거, 조혈, 항피로작용, 자양 강장이나 허약자의 치료와 몸을 덥게 하고 면역력을 향상. 사삼이라고도 하며 녹즙을 내어 섭취해도 좋고, 구이나 장아찌로 조리 한다. 도라지 알칼리성 식품으로 옛부터 폐의 기능 활성, 인후의 보호작용, 뱃속의 냉기는 물론 한열을 없애주는 약초로 사용. 도라지만을..

감사의 기억으로 씨앗을 뿌려라

고등학생 때만 해도 평범한 중산층 가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가 운영하던 공장이 부도를 맞게 되었고 그 이후 평생 전업주부로 살아오신 어머니는 파출부로 일하셔야 했습니다. 아버지는 채권자들을 피해 도망 다니는 상황이 되어버렸고, 얼마 지나지 않아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나게 됐습니다. 그렇게 힘겹던 시간이 지나고 저는 행복한 가정을 꾸렸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어머니를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어머니는 언제부터인가 무료 급식소에서 자원봉사를 하시는데 때로는 저희 아이를 데리고 갑니다. 식사하러 오는 사람 중에 노숙인도 있다 보니 혹여나 저희 아이에게 해가 될까 싶어 어느 날 나도 모르게 어머니에게 화를 내고 말았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어느 명절날, 어머니는 당신이 봉사하는 곳으로 저를 데려가셨습니다. 구석..

연미지급ㅣ燃眉之急

연미지급ㅣ燃眉之急 ○ 눈썹에 불붙은 듯이 위급하다. ○ 燃(탈 연) 眉(눈썹 미) 之(갈 지) 急(급할 급) ‘눈썹에 불이 붙는다’는 표현이 있다. 예기치 않은 큰 걱정거리가 닥쳐 매우 위급하게 된 것을 이른다. 눈과 가장 가까운 눈썹까지 위험을 느끼게 되면 막다른 곳에 몰린 것으로 이에 비유한 성어가 많다. 禪(선)의 대의를 밝힌 입문서라 하는 五燈會元(오등회원)에서는 불이 눈썹을 태우는 것이 가장 화급하다며 火燒眉毛(화소미모)라 했다. 눈썹에 불이 붙은(燃眉) 듯이 위급하다(之急)는 이 성어도 여기에서 나와 燒眉之急(소미지급)이나 焦眉之急(초미지급) 등의 비슷한 말이 더 만들어졌다. 落眉之厄(낙미지액)이나 焦眉之厄(초미지액)에도 눈썹이 들어간다. 중국 삼국시대의 吳(오)나라에 張昭(장소)라는 모사가 ..

고사 성어 2022.11.23